이제 막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자동차를 알아보는 분, 직장인이 되신 분, 학생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그럴 때 새 자동차를 구입할지, 중고차를 구매할지 고민하게 됩니다.

이번엔 상황에 따라 어떤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10년 이상 탈 계획이 있다면 새 차, 그렇지 않다면 중고차를 선택하자

젊음 분들의 경우 학생일때와 직장인이 되었을 때, 결혼을 해서 가정이 생겼을 때 등 선호하는 차량의 종류와 스타일이 달라지게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처음 구매한 자동차로 한 번에 10년 이상 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를 권하고 싶습니다.

 

또 짧은 간격으로 차를 바꾸는 분들도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 자동차는 '감가상각'이 발생하기 때문에 한번 사용을 하게 되면 그 이후로 계속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. 그런데 계속 새 차를 구매해서 여러 번 바꾸게 된다면 비용적으로 감당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

 

그래서 결론은 오래 탈 자신이 있다면 새 차, 곧 바꿀 차라면 중고차를 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 뿐만 아니라 1~3년차 중고차는 가성비도 훌륭한 편입니다.

 

 

 

경차는 중고차로 사면 훨씬 이득!

모닝, 스파크, 레이 등 경차의 경우 중고 시장에 많이 나오는 편이라 물량 과다로 가격이 금방 저렴해 진다고 합니다. 

처음 운전을 할 땐 금액도 저렴하고 주차하기도 편하고 유지비가 낮은 경차를 선택할 때가 많습니다.

 

하지만, 운전에 자신감이 생기고 자동차에 관심이 생기고 나면 더 큰 차로 바꾸고 싶어서 오래 지나지 않아 되파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 

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중고차 시장엔 새 차와 비슷한 중고 경차가 저렴한 가격에 많이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가까운 곳만 운전 할거라면 경차나 소형차, 가족여행이 목적이라면 SUV 

배기량이 높으면 출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스피드나 힘이 좋지만, 같은 브랜드라도 자동차 가격이 더 높아지고 자동차세도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초기 비용과 유지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. 근거리 위주로 운전할 목적이라면 스피드나 힘보다는 연비등을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.

요즘은 가족단위로 차박이나 캠핑등을 많이들 즐깁니다. 그럴 땐 9인 이상 승합차를 고를는것도 좋고, SUV를 선택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합니다.

 

 

+ Recent posts